지평중학교
진로 관련 집단 상담
◇ 대상 : 지평중학교 3학년 2그룹
◇ 운영기간 : 2026년 3월 24일 6차시
◇ 운영장소 : 지평중학교 교내
◇ 내용 : '진로'와 관련된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
◇ 프로그램 만족도

◇ 아이들 소감문
■ 나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던 찰나에 친구들과 대화를 하고 선생님이랑 이야기하며 나에게 도움이 된 것 같다. 다음에 또 꼭 하고 싶고 이 일을 어른이 되어도 기억할 듯하다.
■ 제 꿈에 대해서 잘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.
■ 1, 2학년 때는 친구들과 친해지고 나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이었는데 3학년이 돼서 해보니까 지금 내가 고민하는 진로에 대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. 선생님께서 우리를 진심으로 대해 주시는 것 같아서 더 터놓고 얘기할 수 있었고 너무 감사해요.
■ 최근에 진로와 학업 관련해서 고민과 걱정이 되게 많았는데 이번 수업 때문에 걱정이 덜어졌습니다. 친구들한테 말하지 못했던 나만의 소원도 마음 편히 적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.
■ 꿈이 많았지만, 자신감이 부족했다. 나는 공부를 못하니 안 될 거야 이건 돈을 많이 못 벌잖아, 등 이 수업을 듣기 전까진 매우 자신감이 없었다. 그러나 이 수업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것, 진정으로 원하는 것과 꿈에 대해 진지하게 고찰할 수 있어 뜻깊었고 묵묵히 들어주고 기다리신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하고 싶다. 정말 감사합니다.
■ 오늘 너무 재미있었고 2학기 때도 선생님이랑 같이 하고 싶다. 나에 대해서 더 알게 되어 좋았다. 내가 이루고 싶은 게 뭔지도 잘 알았고 다 이루고 싶다. 평생 자유롭게 살고 싶다. 내 꿈을 꼭 이루고 싶다. 감사합니다.
■ 직업이나 미래에 대한, 생각 정리가 잘 안 되었는데 오늘 수업 6시간 동안 생각을 정리하고 다시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. 그리고 선생님께서 친절하고 말을 잘 들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.
■ 친구들이 생각보다 꿈이 많아서 부럽기도 하고 신기했다. 이젠 내 진로가 뭔지 찾을 수 있을 것 같다.
■ 다시 보는 선생님이어서 좋았고, 2학기 때 또 하고 싶다. 활동이 되게 재미있었고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느꼈다.
■ 내 가치관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다.
■ 선생님처럼 크고 싶고 친구와 돈독해지고 이 친구들과는 커서도 만날 것 같다.
◇ 활동 사진


지평중학교
진로 관련 집단 상담
◇ 대상 : 지평중학교 3학년 2그룹
◇ 운영기간 : 2026년 3월 24일 6차시
◇ 운영장소 : 지평중학교 교내
◇ 내용 : '진로'와 관련된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
◇ 프로그램 만족도
◇ 아이들 소감문
■ 나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던 찰나에 친구들과 대화를 하고 선생님이랑 이야기하며 나에게 도움이 된 것 같다. 다음에 또 꼭 하고 싶고 이 일을 어른이 되어도 기억할 듯하다.
■ 제 꿈에 대해서 잘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.
■ 1, 2학년 때는 친구들과 친해지고 나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이었는데 3학년이 돼서 해보니까 지금 내가 고민하는 진로에 대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. 선생님께서 우리를 진심으로 대해 주시는 것 같아서 더 터놓고 얘기할 수 있었고 너무 감사해요.
■ 최근에 진로와 학업 관련해서 고민과 걱정이 되게 많았는데 이번 수업 때문에 걱정이 덜어졌습니다. 친구들한테 말하지 못했던 나만의 소원도 마음 편히 적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.
■ 꿈이 많았지만, 자신감이 부족했다. 나는 공부를 못하니 안 될 거야 이건 돈을 많이 못 벌잖아, 등 이 수업을 듣기 전까진 매우 자신감이 없었다. 그러나 이 수업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것, 진정으로 원하는 것과 꿈에 대해 진지하게 고찰할 수 있어 뜻깊었고 묵묵히 들어주고 기다리신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하고 싶다. 정말 감사합니다.
■ 오늘 너무 재미있었고 2학기 때도 선생님이랑 같이 하고 싶다. 나에 대해서 더 알게 되어 좋았다. 내가 이루고 싶은 게 뭔지도 잘 알았고 다 이루고 싶다. 평생 자유롭게 살고 싶다. 내 꿈을 꼭 이루고 싶다. 감사합니다.
■ 직업이나 미래에 대한, 생각 정리가 잘 안 되었는데 오늘 수업 6시간 동안 생각을 정리하고 다시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. 그리고 선생님께서 친절하고 말을 잘 들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.
■ 친구들이 생각보다 꿈이 많아서 부럽기도 하고 신기했다. 이젠 내 진로가 뭔지 찾을 수 있을 것 같다.
■ 다시 보는 선생님이어서 좋았고, 2학기 때 또 하고 싶다. 활동이 되게 재미있었고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느꼈다.
■ 내 가치관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다.
■ 선생님처럼 크고 싶고 친구와 돈독해지고 이 친구들과는 커서도 만날 것 같다.
◇ 활동 사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