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.12.22~23 [ 신송중 ] 대인관계+진로 집단상담

관리자
2026-01-23
조회수 83




신송중학교

대인관계+진로 관련 집단 상담


◇ 대상 : 신송중학교 1~3학년 2그룹

◇ 운영기간 : 2025년 12월 22일~23일  8차시

◇ 운영장소 : 신송중학교 교내

◇ 내용 : '대인관계+진로'와 관련된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




◇ 프로그램 만족도


3810238a90c2b.png



◇ 아이들 소감문


•친구들에게 장점을 선물하는 게 기억에 남는다. 친구들이 좋은 장점을 선물해줘서 기분이 아주 좋았다. 끝나서 아쉬웠지만, 매우 만족한다.

•처음엔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 해보니 친구들도 만나고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해서 정말 재미있었다. 선생님도 정말 착하시고 많이 공감해 주셔서 감사드려요. 또 하고 싶습니다.


소중한 시간이고 내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고 친구들이랑 게임도 하고 얘기도 하면서 협력도 하다 보니까 좋았다.

•내가 이렇게 좋은 사람인지 알아보는 시간과 내 장점 단점을 알아가며 반성, 고치는 시간을 가지는 시간이어서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다.

•서로 협동해서 한 번에 일어나려 노력하고 해낸 게 뿌듯하고 즐거웠다. 동성도 있고 이성도 있었지만 다 함께 으랏차차 할 때 만금은 편견 없이 즐겁게 즐긴 것 같아 좋았다. 조금밖에 못 해서 아쉬웠다.

나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활동이었다.

•이 프로그램을 하면서 나 자신을 깨달았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.


•친구들도 만나고 선생님도 봬서 좋았어요. 다음에도 다 같이 모여서 활동했으면 좋겠어요. 이 프로그램으로 많은 친구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어요.


•고마운 사람들과 나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알려준 사람들이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. 어른은 다 나쁜 줄 알았는데 그러지 않은 어른들도 있다는 걸 알게 되어 감사한 기분을 느꼈다.

•프로그램엔 다 우울하고, 기분이 좋지 않은 사람들만 모여있는 줄 알았는데 거의 다 밝아 보여 신기했고, 무엇보다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체험하고 나니 나도 도움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.

•서로 협동을 할 수 있어 좋았다.

•선생님 너무 감사해요.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. 늘 이렇게 재미있는 수업 많이 해주세요. 꼭 건강하시고 또 와 주세요. 감사했습니다. 시험 끝나고 의미 없이 영화만 볼 뻔 했는데 즐거웠습니다.

•친구들이 어떤 감정으로 평소에 말을 하는지 알게 되어 흥미로워서 기억에 남고 다 재미있었다.

•선생님 이틀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. 앞으로 뵐 수 있으면 또 봬요. 선생님 덕분에 공감을 배웠습니다.

•내 시간을 돌아볼 수 있었다. 내 진로를 알 수 있게 되었다. 꾸준히 내 목표를 향해 뛰어갈 거다.


•앞으로도 나에 대해 알고 나를 사랑하자. 자신의 감정 등 좋아하는 모든 걸 알 수 있었다. 자신의 강점을 알 수 있어 도움이 되었어요.


•내가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알게 되었다.

•평소에 해보지 않았던 활동들도 해보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. 나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, 내가 정확히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게 되었다.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을 해야 하는지 깊게 생각해 보았다.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.





◇ 활동 사진


12ca993b9f036.png


0 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