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.07.04 [ 가락중 ] 대인관계 집단상담

관리자
2025-07-29
조회수 141



가락중학교

대인관계 관련 집단 상담


◇ 대상 : 가락중학교 1학년 6그룹

◇ 운영기간 : 2025년 7월 4일 6차시

◇ 운영장소 : 가락중학교 교내

◇ 내용 : '대인관계'와 관련된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



 

◇ 프로그램 만족도


256571ace28ff.png




◇ 아이들 소감문


◆ 친구들과 협동해서 작전을 짜고 가르쳐주며 결국 목표를 이루었을 때 내가 자랑스러워서 기억에 남는다.


◆ 공을 던지며 말이란 것이 무엇인지 배워서 가장 기억에 남았다. 이 활동으로 친구와의 관계가 더 좋아질 것 같다.


◆ 지루할 것 같았던 상담 시간을 즐겁게 해주셔서 고마웠고, 시간이 빨리 지나간 것 같다. 내가 선생님께 좀 더 예의 바르게 못 한 게 후회된다.


◆ 이번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친구 말을 잘 듣고 생각을 좀 더 현실적으로 하겠다.


친구와 친해질 좋은 기회였고 또 하면 좋겠다.


◆ 친구들에게 전하지 못한 말을 할 수 있어서 기억에 남아요.


◆ 선생님 덕에 여러 가지 감정 등을 체험하고 좋았습니다. 선생님과 함께한 수업 시간 잊지 않고 꼭 기억하겠습니다. 다시 와 주세요.


◆ 재미있었고 프로그램에 만족한다. 친구들의 성격, 이름을 알게 되었고 몰랐던 친구들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.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.


◆ 친구들의 편지를 읽고 울컥하고 친구 사이가 좋아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. 친구들과 더 돈독해진 것 같아요.


◆ 서로에게 편지를 쓰니 좋았다.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알게 된 것 같아 기쁘다.


◆ 친구들과 친해지고 친구들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알았고 편지를 받아서 기분도 좋고, 좋은 말 써줘서 뿌듯하다. 상담하면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것을 알았다.


◆ 내가 평소에 하지 못한 사과와 함께 적어 화해하고 이런 일들이 있어 재미있었다. 선생님께서 친절하시고 멋지고 수업도 잘 진행해 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. 다음에 꼭 다시 와 주세요.


◆ 선생님 오늘 사내 애들 가르친다고 고생 많았습니다. 감사합니다.


◆ 재미있었고 선생님의 조언이 기억에 남는다. 상대방을 배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.


◆ 나에 대한 상징에 대해 그려서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것을 알 수 있었다. 이 수업을 통해서 더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.


◆ 다른 친구들이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등을 재미있게 알게 되어 좋았다.


◆ 친구들이 나의 장점을 섬세하고, 꼼꼼하고, 정성스럽게 적어주어서 아주 좋았는데 내용도 너무 감동적이어서 좋았다.


나의 숨겨진 장점을 알게 되었고, 다른 반 아이들과 친해진 것 같아서 좋다.


◆ 친한 친구와 더 친해지게 되었고 몰랐던 친구들과 더 친해졌다. 이번 기회를 통해서 친구를 사귀기 더 좋아진 것 같다. 다음에 또 하고 싶을 정도로 재미있었다.


◆ 선생님께서 이 활동을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 나에 대한 장점, 단점을 더욱더 많이 알게 된 것 같다. 또 했으면 좋겠다.


◆ 많은 친구가 내 장점에 대해 써준 게 고맙고 뭉클했다. 활동들 다 너무 재미있었어요.


친구들의 관계도 점점 좋아진 것 같고 각각의 생각들과 장점을 들어 더 잘 알게 되어 좋았다. 나에 대해 더 잘 알아진 것 같아 좋다. 앞으로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야겠다고 생각했다. 더 하고 싶다.


◆ 나에 대해 더 잘 알게 되고 친구들이 쓴 편지 내용이 감동적이고 다음에 더 하고 싶을 정도로 너무 재미있었고 선생님도 아주 좋았다. 이 프로그램을 꼭 추천해 주고 싶다.


◆ 친구들이 날 좋은 시선으로 본 것 같아 다행이고 고마웠다.


◆ 나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자세히 알게 된 것 같고, 새로운 친구들에 관해 잘 안 것 같고 오늘 시간이 유익했다.


◆ 나에 대해 더 잘 알게 된 것 같아서 아주 좋고 친구들과도 더 친해진 것 같아서 너무 행복했다. 오늘 수업해 주신 선생님 감사합니다.


◆ 통통 활동이 참신하고 말이란 어떻고,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.


◆ 처음 보거나 별로 안 친한 친구들과 말도 해보고 좋아하는 것도 알게 되어 보람찼다.


내 마음과 친구들의 마음 모두 잘 알게 되어서 정말 재미있고 좋았다. 다음에 또 하고 싶다.


◆ 친구들과 속마음을 나누고 함께 활동하는 것이 즐겁고 행복했다.


◆ 다음 학년에도 하고 싶고 너무 재미있었다. 우리 학교에서 하는 첫 상담인데 뜻깊었고 너무 재미있었고 행복하고 뜻깊은 하루였다. 


◆ 이쁜 말 많이 들어서 행복했어요. 전학생들한테 편견이 있었는데 사라진 것 같아요.


◆ 친구들이 나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어 칭찬을 해주고, 받으니 행복하고 이런 칭찬은 처음이라 기분이 좋았다. 


◆ 선생님도 좋고 다양한 활동을 해보니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이었다. 행복한 시간이었다.


◆ 친구들이 써준 글들을 보는 게 재미있었다. 그리고 기억에 평생 남을 것 같다.




◇ 활동 사진


3180a156277a6.png



0 0